대구은행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하여 모든 영업점에 소비자보호창구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구 분 부문별 평가 결과
(2015년)
부문별 평가 결과
(2016년)
부문별 평가 결과
(2017년)
계량
부문
1. 민원건수 양호 양호 보통
2. 민원처리기간 양호 양호 양호
3. 소송건수 양호 양호 양호
4. 영업 지속가능성 양호 양호 양호
5. 금융사고 양호 양호 양호
비계량
부문
6. 소비자보호 조직 및 제도 양호 양호 양호
7.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양호 양호 양호
8.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양호 양호 보통
9. 민원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양호 양호 양호
10. 소비자정보 공시 양호 양호 양호
  • 주1) 금융소비자보호모범규준에 따라 금융회사는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도’를 통해 소비자 보호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음
  • 주2) 평가대상 회사는 영업규모 및 민원건수가 업권 전체의 1%이상인 회사로 민원 건수가 적거나 영업규모가 작은 회사는 해당년도 평가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주3) 회사별 평가결과조회는 전국은행연합회의 공시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