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의 제한
- 만 18세미만(인터넷 신청의 경우 만 20세 미만)
- 전국은행연합회 및 신용정보기관 제공 연체자 등
- 당행 및 타행의 대출금 및 카드 연체자
- 다단계업체 재직자 및 사채관련 업종등의 종사자
- 카드 다발급자 및 타 금융기관 여신 과다자 가능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보
결제일 |
신용판매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1일 |
전전월 19일 ~ 전월 18일 |
전전월 3일 ~ 전월 2일 |
5일 |
전전월 23일 ~ 전월 22일 |
전전월 7일 ~ 전월 6일 |
8일 |
전전월 26일 ~ 전월 25일 |
전전월 10일 ~ 전월 9일 |
10일 |
전전월 28일 ~ 전월 27일 |
전전월 12일 ~ 전월 11일 |
12일 |
전전월 말일 ~ 전월 29일 |
전전월 14일 ~ 전월 13일 |
13일 |
전월 1일 ~ 전월 말일 |
전전월 15일 ~ 전월 14일 |
15일 |
전월 3일 ~ 당월 2일 |
전전월 17일 ~ 전월 16일 |
18일 |
전월 6일 ~ 당월 5일 |
전전월 20일 ~ 전월 19일 |
20일 |
전월 8일 ~ 당월 7일 |
전전월 22일 ~ 전월 21일 |
23일 |
전월 11일 ~ 당월 10일 |
전전월 25일 ~ 전월 24일 |
25일 |
전월 13일 ~ 당월 12일 |
전전월 27일 ~ 전월 26일 |
결제일은 회원기준 이므로 카드별로 각각의 결제일을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한도
- 총이용한도(일시불, 할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이용한도는 결제능력심사 따라 최저 100만원에서 최고 7,000만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소득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가 없는 경우 최저한도가 부여됩니다.
- 가족카드는 본인회원의 한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한도상향은 고객님의 결제능력(월소득,카드 이용실적,연체이력 등) 및 신용점수를 심사한 후 상향하여 드립니다.
- 한도상향시 카드발급 영업점을 통해 결제능력 심사 후 상향 가능하므로 카드발급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이용한도는 카드이용 및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자동 조정될 수 있으며 고객님의 이용대금명세서를 통해 이용한도를 통보해 드립니다.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한도는 총이용한도의 최대 40%이내에서 부여해 드립니다.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는 이용한도 범위내에서 최고 1,000원 까지 ATM 및 C/D기, ARS, 폰뱅킹, 인터넷등을 이용하여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회원 국외한도는 총한도 범위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국외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한도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한도 범위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국외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대금은 국외이용대금에 포함됩니다.
- 미화 2만불 초과시 국세청에 소명자료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국내이용
- 일시불이용
- 국내 모든 신용카드가맹점에서 현금 없이 최장 46일까지 무이자로 상품을 구매하시거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시불 결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할부이용
- 금액이 5만원 이상인 물품을 구입하실 경우 이용대금을 3개월 이상 24개월 이내에서 월 단위로 분할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수수료 보기를 참고하세요.
- 기간에 따라서 소정의 할부수수료가 포함됩니다.(카드수수료 > 수수료 참조)
단, 무이자 할부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가맹점에서 할부로 물품구매 시 정해진 기간에 대해서는 할부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 3개월 이상 할부결제를 이용하신 후 최초 이용대금 청구기준으로 3회차 결제일 이후 매출취소
(접수기준)하시는 경우 기납입 하신 할부 수수료는 환급되지 않습니다.
- 2회분납 이용
- 건당 금액이 5만원 이상인 물품을 구입하실 경우 이용대금을 2개월에 걸쳐 월 단위로 분할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수수료 보기를 참고하세요.
-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이용
-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약정회원은 당초 상환약정비율에 불구하고 리볼빙 잔액의 10%이상(최저5만원)만 결제하면 연체 처리하지 않고 미결제 잔액을 익월로 자동이월하여 청구합니다.(단, 타행 결제계자 이용고객 제외)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제도 보기를 참고하세요.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
- 비씨카드 발행은행 CD기 어디에서나 이용 가능합니다.
- 저희은행 고객감동센터(국번없이1588-5050, 서비스코드 211번)를 통한 전화 신청시 회원님의 결제계좌로 자동 입금 됩니다.
- 지하철 및 주요역 등에 설치된 24시간 CD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BC카드 인터넷을 통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외이용
- 해외출발 전 확인사항
- 신용카드는 본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 가족께서 사용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 외 5명까지 가족카드를 발급해 드리오니 추가로 발급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대금명세서에 기재되어 있는 본인의 해외이용한도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외 통합한도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국내사용금액이 많을 경우 명세서에 기재되어 있는 해외이용가능 금액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 이용한도가 부족한 경우 저희 은행 영업점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여권 영문성명과 카드 영문성명의 불일치로 사용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물품구매방법
- 회원님이 소지하고 계시는 카드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카드와 동일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은행, 주요호텔, 공항 및 공공건물등에 설치된 ATM기를 이용하여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유의사항
- 이중청구, 허위청구, 카드위조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 앞에서 거래하십시오.
(업주에게 맡기면 귀국 후 위조카드에 의한 피해를 볼 수 있음)
- 해외이용 시 반품이 어렵습니다.
- 모든 거래 금액은 미달러화로 환산하여 청구 됩니다.
- 해외에서 할부구매는 불가능합니다.(단, 국내에서 할부전환 가능)
- 회원용매출표(Cardholder Copy)를 받아 반드시 보관하십시오.
- 해외이용시 일부국가에서 IC비밀번호가 없으면 신용카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IC카드를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결제 시 서명이 아닌 IC칩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하며 비밀번호 6자리 사용으로 인하여
회원님의 비밀번호 4자리+00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해외에서 카드 이용 시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십시오.
대금결제
- 이용대금 납입방법
- 비씨카드이용대금은 해당 결제일에 회원님께서 지정하신 결제계좌에서 자동결제됩니다.
- 해외이용대금결제
- 결제할 금액 : A{브랜드사 수수료 포함 해외이용금액(USD) X 전신환매도율} + 해외이용수수료(A X 0.25%)
- 환율적용시기 : 국외카드사에서 비씨사에 이용대금을 청구한날의 환율적용
카드사용시 유의사항
- 카드를 받으신 즉시 카드 뒷면의 서명란에 본인이 직접 서명을 기재하여 보관하여야 합니다.
- 카드의 소유권은 은행에 있으므로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비밀번호 누설에 따른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되오니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에 의한 불법현금융통거래를 하는 경우에는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거 신용관리대상자 거래처로 등재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이용시 유의사항
- 신용카드 비밀번호(카드비밀번호,ISP비밀번호등)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이용하여 주십시오.
- 신용카드 비밀번호는 ISP비밀번호와 다르게 이용하여 주십시오.
-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공인인증서등은 이메일함, 웹하드등 인터넷에 보관하지 마세요.
- 안전결제 ISP인증서, 공인인증서는 PC 하드디스크 보다 USB등 이동식 저장매체에 보관하여 이용하여 주십시오.
- 신용카드 승인내역을 휴대폰으로 즉시 알려주는 바로 알림서비스(SMS)를 가입하여 이용하여 주십시오.
- PC방, 도서관 등 공공 장소에서 인터넷 금융거래를 가급적 하지 마세요.
카드 도난, 분실시 처리방법
- 카드를 분실하였을 때는 저희은행이나 비씨카드(02-520-4515)로 분실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시에는 카드번호 또는 주민번호, 카드종류, 성명 등을 정확하게 알려주시고 신고 받은 직원의 이름, 접수번호 등을 기록
보관하십시오.
- 전화신고 후 저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반드시 서면으로 분실신고를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서면신고 않으시면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 분실신고일 60일전 이후부터 발생된 부정사용금액(본인이 사용하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부정사용 조사결과에따라 보상하여
드립니다.
- 부정사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부정사용조사수수료(본인부담금) 1만원은 본인부담 입니다.
신용카드 회원에 대한 책임
- 회원은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즉시 비씨카드(주) 또는 은행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신고접수자, 접수번호, 신고시점 등 접수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을 회원에게 알려 드리며, 회원은 이러한 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위 절차를 이행한 경우 회원은 분실·도난신고 접수일로부터 60일 전 이후(현금 인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비밀번호를 사용하기로 약정한 가맹점에서의 신용판매대금의 경 우는 신고시점 이후)에 발생한 제3자의 카드 부정사용금액에 대하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를 제외하고 은행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고의에 의한 부정사용의 경우
-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 한 부정사용의 경우
-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한 부정사용의 경우
- 회원이 분실, 도난 사실을 인지하고 정당한 사유없이 신고를 지연한 경우
- 회원이 부정사용 조사를 위한 비씨카드(주) 또는 은행의 요청에 협조하지 아니 한 경우
-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
- 회원이 서면으로 신용카드의 이용금액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 금융감독원, 경찰, 우체국, 금융회사 직원을 사칭하며 고객님의 신용카드 도용 또는 우편물 반송 등을 경고하는 등 금융사기 전화를 받을 경우에는 직접 응대하시 마시고 즉시 통화를 종료하시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