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및 카드의 구분

회원 및 카드의 구분
구분 발급여부 비고
발급형태 신용카드 O  
체크카드 불가  
소지자구분 개인 O 가족회원 포함
기업 불가  
등급구분 우량 기타등급 발급불가
브랜드구분 BC 기타브랜드 발급불가
발급매체 IC + MS + RF

연회비

제공서비스

제공서비스
구 분 서 비 스 내 용
이용방법
  • 하이패스차로
    • 차량용 단말기(OBU)에 삽입 후 통과하면 통행료가 자동 납부됩니다.
  • 일반차로
    • 톨케이트 근무자에게 통행권과 함께 카드를 제출하거나, 카드 판독기에 터치하면 됩니다.
카드안내 및
신청방법
  • 후불하이패스카드는 차량용 단말기 (OBU)에 삽입하여 전국 고속도로, 민자도로 등에 설치된 톨게이트의 하이패스 차로 통과시 후불방식으로 이용하고 신용카드 결제일에 결제하는 고속도로 통행료 전용 카드 입니다.
  • 아이엠뱅크 신용카드가 없으신 고객님께서는 신용거래에 사용할 일반 신용카드를 먼저 신청 후 추가카드로 후불 하이패스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체크카드는 불가)
※ 후불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도로는 운영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유료도로의 이용요금 및 후불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한 요금 결제방법은 당해 유료도로 운영기관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 하이패스 차로 이용시에는 30km/h 이하로 안전운행하시기 바랍니다.
※ 분실 및 연체 해제시에는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단말기 내에 해제 정보가 반영되는 시간이 필요하여 해제일로부터 최소 2영업일 이상 경과시 사용 가능합니다.
※ 하이패스카드의 이용대금 청구는 한국도로공사에서 비씨사로 사용내역을 접수한 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용 시점보다 지연되어 청구될 수 있습니다.
할인서비스
  •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자동할인
    • 대상구간 : 한국도로공사 관리 고속도로로서 진출입 요금소간 거리 기준 20Km 미만
    •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자동할인
    구 분 할인율 적용시간 대상차량
    평일
    (월~금)
    50% 출근 05:00 ~ 07:00
    퇴근 20:00 ~ 22:00
    - 1종 ~ 3종
    - 승용차, 승합차
    - 10톤미만 2축 화물차
    20% 출근 07:00 ~ 09:00
    퇴근 18:00 ~ 20:00
  • 적용제외
    • 출퇴근 할인 적용율 보다 더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는 경우(ex. 경차할인 50%)
    • 도로공사 관리구간 이외 외부기간 유료도로 구간 이용 시(해당기관 통행요금 정책 적용)
    ※ 할인서비스의 상세 내용은 도로공사 홈페이지(www.ex.co.kr)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도로공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타
  • 하이패스 차량 단말기(OBU) 관련 안내
    • 구입방법 : 고속도로 전 영업소 및 휴게소, 주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
  • 후불하이패스카드 사용내역 조회
    • 도로공사 홈페이지(www.ex.co.kr)에서 내역 조회 가능
    • 이용일로부터 90일전까지 조회 가능하며 도로공사 영업소 사무실로 내방하시면 최초
      거래내역 이후 전체 사용내역에 대해서도 조회 가능(도로공사 고객센터 ☎1588-2505)
  • 카드 이용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 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 출시 이후 3년 이상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 상기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카드사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 등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1의2. 제휴업체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로 인해 불가피하게 부가서비스를 축소·변경하는 경우로서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2. 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 시,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3. 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 서비스 변경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 발생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고지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특히 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워져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 개별 고지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매월 개별 고지해 드립니다.
    [개별 고지 방법] 서면 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